KTX 타고 떠나는 여수 1박 2일 여행 코스 추천

바쁜 일상 속에서 떠나고 싶은 여행, KTX를 타고 남해안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여수로 떠나보세요! 푸른 바다와 싱그러운 자연, 흥미로운 관광 명소들이 가득한 여수에서 잊지 못할 1박 2일을 선물해 제공합니다.

KTX를 타고 여수엑스포역에 도착하면 낭만 가득한 여행이 시작됩니다. 첫날에는 웅장한 돌산대교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탁 트인 남해 바다를 감상하세요.

오동도에서는 푸른 동백꽃싱그러운 해송을 만나며 힐링을 만끽하고, 여수밤바다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저녁에는 신선한 해산물로 가득한 여수 맛집에서 푸짐한 만찬을 즐기며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둘째 날에는 역사 속으로 시간 여행을 떠나 진남관향일암을 방문하여 옛 역사와 아름다운 절경을 만나보세요. 여수 수산시장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구입하고 여수 특산물도 쇼핑하며 여행의 마무리를 장식할 수 있습니다.

KTX와 함께 떠나는 편리하고 알찬 여수 1박 2일 여행, 지금 바로 계획해보세요!

KTX 타고 떠나는 여수 1박 2일 여행

KTX 타고 떠나는 여수 1박 2일 여행 코스를 짜고 싶다면, 이 버튼을 눌러 자세한 여행 계획을 확인해 보세요!

KTX 타고 떠나는 여수 1박 2일 여행|

낭만 가득한 남해안 도시, 여수!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섬, 신선한 해산물이 넘쳐나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KTX를 타고 편리하게 여수에 도착하여 1박 2일 동안 알차게 여행할 수 있는 코스를 추천해제공합니다.

첫째 날은 여수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들을 둘러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아침 일찍 여수엑스포역에 도착하여 여수 밤바다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오동도로 향해보세요. 울창한 동백 숲길을 따라 걸으며 싱그러운 자연을 만끽하고,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을 남겨보세요.

오동도를 둘러본 후에는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돌산대교를 건너 해상공원으로 이동합니다.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해상공원에서는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는 아쿠아플라넷 여수를 방문하여 신비로운 해저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여수밤바다를 감상하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세요. 낭만포차거리에서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즐기며 여수의 밤을 만끽해 보세요.

둘째 날에는 여수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아침 일찍 향일암으로 향하여 푸른 바다와 함께 펼쳐지는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합니다.

향일암에서 내려와 여수 수산시장을 방문하여 신선한 해산물을 구입하고, 싱싱한 회를 맛보세요. 여수 수산시장에서는 다양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오후에는 여수의 아름다운 섬, 거문도를 방문해보세요. 거문도는 독특한 지형다양한 해양 생물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섬입니다.

• 거문도 등대: 거문도의 대표적인 명소로,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 거문도 유람선: 섬 주변을 유람하며 아름다운 섬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거문도 해변: 깨끗한 백사장과 맑은 바닷물을 자랑하는 해변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 거문도 섬 식당: 신선한 해산물로 만든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여수에서 KTX를 타고 서울로 돌아오는 일정으로 1박 2일 여행을 마무리합니다.

낭만 가득한 여수 KTX 타고 떠나볼까요

낭만 가득한 갈망철교에서 어떤 추억을 만들 수 있을까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낭만 가득한 여수, KTX 타고 떠나볼까요?

바다와 낭만이 가득한 여수! 서울에서 KTX를 타고 편리하게 여수 여행을 떠나보세요. 아름다운 해안선과 푸른 바다, 싱싱한 해산물, 흥미로운 문화 체험까지! 1박 2일 여행 코스를 통해 여수의 매력을 알차게 느껴보세요.

KTX 타고 떠나는 여수 1박 2일 여행 코스 추천
편리한 KTX를 이용하여 여수의 아름다움과 맛, 낭만을 만끽하는 알찬 여행 코스를 소개합니다.
여수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와 숨겨진 보석 같은 장소를 탐험하고, 싱싱한 해산물 요리로 미식의 즐거움을 더하세요. KTX 여행으로 잊지 못할 여수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시간 장소 추천 활동
오전 여수엑스포공원 - 아름다운 바다를 조망하며 산책
- 해양생물을 관람하는 아쿠아플라넷 여수 방문
- 빅오쇼 관람 (야간)
- 엑스포공원 내 다양한 조형물과 전시관 관람
- 빅오쇼는 사전 예매 필수
점심 여수 게장거리 - 싱싱한 꽃게로 만든 게장 맛보기
- 다양한 종류의 게장 (간장게장, 양념게장, 암게장) 즐기기
- 게장 맛집 예약은 필수
- 푸짐한 한상차림으로 든든하게 점심 해결
오후 오동도 - 아름다운 해안 산책로 따라 걷기
- 푸른 바다와 싱그러운 섬 풍경 감상
- 등대, 해상공원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기기
- 자전거 대여하여 섬을 한 바퀴 돌아보기
- 노을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
저녁 여수밤바다 - 로맨틱한 야경 감상
-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저녁 식사
- 해변 산책, 버스킹 공연 즐기기
- 여수밤바다 야경 명소 (돌산대교, 여수해상케이블카) 방문
- 해산물 맛집, 퓨전 음식점 등 다양한 식당 이용
숙박 여수 숙박 시설 - 바다 전망을 감상하며 편안한 휴식
- 호텔, 리조트,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숙소 선택 가능
- 예약은 미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특히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더욱더!

KTX를 이용하면 서울에서 여수까지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 여행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1박 2일 여행 코스는 여수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를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시간과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잊지 못할 여수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여수 핫플레이스 총정리 놓치면 후회할 명소들

낭만 가득한 부산의 야경 명소, 갈망철교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여수 핫플레이스 총정리| 놓치면 후회할 명소들

여수의 낭만을 담다, 아름다운 해안 풍경

"바다는 모든 사람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한다." - 자크 이브 쿠스토

• 해상케이블카: 웅장한 다도해와 아름다운 섬들을 한눈에 조망하는 최고의 전망 명소입니다. 특히 야경은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합니다.
  • 오동도: 섬 전체가 동백나무 군락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섬입니다. 봄에는 붉은 동백꽃이 만발하여 장관을 이루고, 푸른 바다와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합니다.
  • 향일암: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향일암은 깎아지른 듯한 절벽 위에 자리 잡고 있으며, 기암괴석과 푸른 바다가 어우러져 신성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맛있는 여수, 미식의 향연

"좋은 음식은 몸과 마음을 행복하게 한다." - 탈레스

• 싱싱한 해산물: 여수는 싱싱한 해산물이 풍부한 곳입니다. 갓 잡은 활어회, 해물탕, 게장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 여수 밤바다의 낭만, 낭만포차: 여수 밤바다를 배경으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기며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포차 거리입니다.
  • 여수 갓김치: 매콤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일품인 여수 갓김치는 여수를 대표하는 음식입니다. 갓김치는 밥과 함께 먹어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습니다.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곳

"역사는 우리의 현재를 이해하고 미래를 만들어가는 길잡이가 된다." - 윈스턴 처칠

• 진남관: 조선시대 남해안 방어를 위해 건설된 목조 건축물로, 역사적 가치가 높은 곳입니다. 진남관은 웅장한 규모와 아름다운 건축 양식으로 감탄을 자아냅니다.
  • 여수 밤바다: 낭만적인 야경으로 유명한 여수 밤바다는 해상케이블카, 돌산대교 등 아름다운 야경 명소가 많습니다. 특히 밤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음악 공연은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 여수 예술랜드: 다양한 조각 작품과 아름다운 정원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조각 작품들과 자연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흥미로운 체험, 여행의 즐거움 더하기

"세상을 떠돌아다니는 것은 낡은 책을 읽는 것과 같다." - 성 어거스틴

• 여수 수산시장: 싱싱한 해산물을 직접 보고 골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활어회, 해산물 요리, 건어물 등 다양한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여수 아쿠아플라넷: 다양한 해양 생물을 만나볼 수 있는 아쿠아리움입니다. 특히 거대한 규모의 수족관은 압도적인 경험을 선사합니다.
  • 여수 섬 여행: 여수에는 아름다운 섬들이 많습니다. 섬을 둘러보며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고, 섬 주민들만의 특별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여수의 낭만을 담아가다, 추억 만들기

"여행은 삶을 풍요롭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 여수 밤바다 낭만 산책: 아름다운 여수 밤바다를 걸으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끽해 보세요. 해상케이블카, 돌산대교 등 아름다운 야경 명소가 많아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여수 예술길: 아름다운 바다 풍경과 조각 작품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여수 예술길을 걸으며 감성을 충전해 보세요. 특히 일몰 시간에 방문하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여수 카페 거리: 예쁜 카페들이 즐비한 여수 카페 거리에서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세요. 바다를 바라보며 차를 마시는 것은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는 최고의 휴식입니다.

알차게 즐기는 1박 2일 여행 코스 추천

낭만 가득한 부산 광안리에서 펼쳐지는 짜릿한 1박 2일! 놓치지 말아야 할 필수 코스와 숨겨진 명소들을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낭만 가득한 여수, KTX 타고 떠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여행 계획을 세워보세요!

1, KTX 타고 여수로 떠나기

1. 서울역에서 KTX를 이용하여 여수엑스포역까지 약 3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2. KTX 시간표는 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고, 예매는 인터넷 또는 역 매표소에서 할 수 있습니다.
  3. KTX는 편안하고 빠른 이동 수단으로 여수 여행의 시작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줍니다.

KTX 예약 및 할인 정보

KTX 예약은 코레일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일반석, 특실, 우등석 등 다양한 좌석 등급을 선택할 수 있으며, 조기 예매, 인터넷 예매, 카드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KTX 이용 꿀팁

KTX 이용 시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자리가 빨리 마감될 수 있으므로 최소 2주 전에는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좌석 선택도 중요합니다. 창가 쪽 좌석을 선호하는 경우 미리 예약하여 원하는 좌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여수 1박 2일 여행 코스

1. 첫째 날: 오동도 - 돌산대교 - 해상케이블카 - 여수밤바다 야경
  2. 둘째 날: 여수 수산시장 - 여수 해양레일바이크 - 향일암 - 여수 돌산도

첫째 날 코스

오동도는 아름다운 동백꽃과 푸른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특히 봄에는 화려한 동백꽃이 만개하여 장관을 이룹니다. 오동도를 산책하며 싱그러운 자연을 만끽하고, 돌산대교를 건너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탁 트인 바다 전망을 감상해보세요. 밤에는 여수밤바다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둘째 날 코스

여수 수산시장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고, 여수 해양레일바이크를 타고 바다 풍경을 만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향일암일출 명소로 유명하며, 웅장한 자연과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수 돌산도는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가 즐비하며, 여수의 숨겨진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곳입니다.

3, 숙소 추천

1. 호텔: 여수 힐튼 호텔, 라마다 플라자 호텔, 베이킹소다 호텔 등 다양한 호텔이 있습니다.
  2. 펜션: 바다 전망 펜션, 독채 펜션, 커플 펜션 등 다양한 펜션이 있습니다.
  3. 게스트하우스: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숙소 예약 팁

여수는 관광 도시이기 때문에 특히 성수기에는 숙소 예약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으며, 여행 날짜 및 인원에 맞춰 가격 및 위치를 비교하여 숙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소 주변 맛집

여수는 싱싱한 해산물이 풍부한 곳으로, 게장, 회, 낙지 등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숙소 주변에 맛집 내용을 확인하고, 여행 계획에 맞춰 식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여수 맛집  숙소 완벽한 여행을 위한 선택 설명서
여수 맛집 숙소 완벽한 여행을 위한 선택 설명서

KTX 타고 떠나는 여수 1박 2일 여행 코스, 지금 바로 확인하고 떠나세요!

여수 맛집 & 숙소| 완벽한 여행을 위한 선택 설명서

KTX 타고 떠나는 여수 1박 2일 여행|

KTX를 이용해 편리하게 여수로 떠나는 1박 2일 여행 코스를 소개합니다.
낭만 가득한 여수 바다를 만끽하며, 역사와 문화, 맛집, 흥미로운 체험까지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여정을 계획해 보세요.
여수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들을 둘러보고, 싱싱한 해산물 요리로 미식 경험을 더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여행입니다.

"KTX를 타고 여수로 떠나 낭만 가득한 바다를 만끽하며, 역사와 문화, 맛집, 흥미로운 체험까지 알차게 즐겨보세요!"

낭만 가득한 여수, KTX 타고 떠나볼까요?

KTX의 편리함을 이용해 낭만 가득한 여수 여행을 떠나보세요.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풍경이 어우러진 여수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역사 유적지, 예술 공간, 아름다운 해변, 맛집 등 흥미로운 곳들이 가득하며,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합니다.

" KTX를 타고 여수로 떠나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풍경,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여수 핫플레이스 총정리| 놓치면 후회할 명소들

낭만과 흥미가 가득한 여수의 핫플레이스들을 소개합니다.
웅장한 거북선을 만나볼 수 있는 진남관과 아름다운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여수해상케이블카는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이순신 장군의 유적을 따라 역사를 배우고,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여수 예술랜드에서 예술과 자연을 만끽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 웅장한 진남관, 아름다운 여수해상케이블카, 이순신 장군의 유적, 여수 예술랜드 등 놓치면 후회할 핫플레이스들을 방문하여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알차게 즐기는 1박 2일 여행 코스 추천

여수의 다양한 매력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1박 2일 여행 코스를 추천합니다.
첫째 날에는 여수해상케이블카를 타고 낭만을 만끽하고, 진남관에서 역사를 배우며, 여수밤바다를 감상하며 낭만적인 저녁을 보내세요.
둘째 날에는 오동도를 산책하며 싱그러운 자연을 만끽하고, 여수 수산시장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즐기며 여행의 마무리를 장식해보세요.

" 여수해상케이블카, 진남관, 여수밤바다, 오동도, 여수 수산시장 등 1박 2일 여행 코스를 통해 여수의 낭만과 맛, 역사, 자연을 모두 만끽해보세요!"

여수 맛집 & 숙소| 완벽한 여행을 위한 선택 설명서

여수 여행의 완벽한 경험을 위해 맛집숙소 내용을 알려제공합니다.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여수 맛집들을 추천하며, 낭만적인 분위기호텔바다를 바라보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펜션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행 스타일에 맞는 최고의 맛집과 숙소를 선택하여 특별한 여수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맛집, 낭만적인 분위기의 호텔, 바다를 바라보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펜션 등 최고의 선택을 통해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보세요!"

KTX 타고 떠나는 여수 1박 2일 여행 코스 추천  여수 가볼 만한 곳 여행 계획 KTX 여행 자주 묻는 질문
KTX 타고 떠나는 여수 1박 2일 여행 코스 추천 여수 가볼 만한 곳 여행 계획 KTX 여행 자주 묻는 질문

낭만 가득한 남해 바다를 품은 여수, KTX 타고 떠나는 1박 2일 여행 코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KTX 타고 떠나는 여수 1박 2일 여행 코스 추천 | 여수 가볼 만한 곳, 여행 계획, KTX 여행 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TOP 5

질문. 여수 1박 2일 여행 코스 추천을 부탁제공합니다! KTX 타고 가는 거라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어요.

답변. KTX를 이용해 여수를 1박 2일 동안 알차게 여행하고 싶으시다면, 시간 효율성을 고려한 코스를 추천제공합니다. 첫째 날은 낭만 포토존으로 유명한 여수 해상 케이블카벽화 마을낭만포차 거리를 방문하여 여수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녁에는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여수밤바다낭만 포차에서 특별한 저녁 식사를 즐기세요. 둘째 날에는 아침 일찍 여수 엑스포공원을 방문하여 해양생물을 관람하고 빅오쇼를 관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점심은 여수 돌산대교 근처의 맛집에서 게장 정식을 즐겨보세요. 오후에는 여수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오동도를 방문하여 동백꽃바다를 감상하며 여행을 마무리하세요.

질문. 여수 1박 2일 여행 중 숙소는 어디에 잡는 게 좋을까요?

답변. 여수 1박 2일 여행 숙소는 여행 스타일선호하는 분위기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낭만적인 분위기를 원하신다면 바닷가 근처의 숙소를 추천합니다. 여수 해상 케이블카낭만 포차 거리와 가까운 숙소를 선택하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가족 여행이라면 엑스포공원 근처의 숙소를 추천합니다. 엑스포공원빅오쇼를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고,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시설도 많기 때문입니다. 조용한 분위기를 선호하시면 돌산도향일암 근처의 숙소를 추천합니다. 자연역사를 느낄 수 있는 숙소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질문. 여수 1박 2일 여행 중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은 뭐가 있나요?

답변. 여수는 싱싱한 해산물이 풍부한 곳으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수 1박 2일 여행 중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장 정식: 여수 돌산대교 근처의 게장 맛집에서 싱싱한 꽃게간장게장, 양념게장을 맛볼 수 있습니다. 2. 해물 삼합: 돼지고기키조개, 을 곁들여 먹는 해물 삼합은 여수의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낭만 포차 거리여수밤바다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3. 여수 갓김치: 여수 특산물갓김치매콤한 맛향긋한 맛이 일품입니다. 게장 정식이나 해물 삼합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4. 쿠키크림빵: 여수 빵집에서 인기 있는 쿠키크림빵은 부드러운 크림쿠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디저트입니다. 여행 중 달콤한 간식으로 추천합니다.

질문. KTX 타고 여수 가는 방법과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KTX를 이용하여 여수를 방문하는 것은 편리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KTX는 여수엑스포역까지 약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KTX 시간표코레일 홈페이지 또는 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X 예매코레일 홈페이지, , 전화 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미리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수엑스포역에 도착하면 버스 또는 택시를 이용하여 여수 시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버스는 여수 시내 주요 관광지로 이동하며, 택시는 편리하게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질문. 여수 1박 2일 여행 경비는 얼마나 예상해야 할까요?

답변. 여수 1박 2일 여행 경비는 여행 스타일선택하는 숙소, 식비, 교통비 등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예상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경우 1인당 20만원에서 30만원 정도 예상하면 됩니다.
KTX 왕복 비용10만원 정도이며, 숙박 비용1박에 5만원에서 10만원 정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식비1일 3만원 정도 예상하면 충분하며, 관광지 입장료1인당 1만원 정도 추가될 수 있습니다. 여행 경비를 절약하고 싶다면 숙박 시설저렴한 게스트하우스호텔을 이용하고, 식사는 저렴한 맛집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